의무행정과 석지민

석지민 의무행정과

사회생활을 많이 해보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Q) 현재 하고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동아대학교 의료정보실’ 에 재직 중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대학을 처음 입학했을 때 느꼈던 설렘과 두근거림을 세삼 다시 느끼며 하루하루를 뿌듯하고 보람차게 보내고 있습니다. 덕분으로 얼마전 동아대학병원 개원기념일을 맞이하여 선발한 최우수 친절직원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답니다!
이곳은 일터나 직장이라는 명칭보다는
‘저를 미소 짓게 만드는 행복충전소’ 라는 명칭이 더욱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
사람들과 만나서 소통하는 것이 즐거운 저로썬, 지금 제가 하고있는 일이 최고의 직업이자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

Q) 서류전형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깨알같은 팁이 있다면?!)

취업을 먼저 한 선배들의 경험을 바탕 삼아 면접 준비를 했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에 적합할 수 있도록, 병원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수시로 방문하여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가 미리 준비해야 할 자격이나 추천할 활동이 있다면?

의무기록사와 간호조무사 자격증은는 필수로 따야 할 자격증입니다.
방학 중에 나가는 원무 실습은 또 다른 취업의 길일 수도 있기 때문에 좀 더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준다면 취업의 길에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제가 일을 하면서 크게 느낀 점은 사회생활을 많이 해보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사람을 응대하는 직업이다 보니 기쁠 때도 있지만 나쁠 때도 있는 것이라 그럴때마다 사회생활을 통해 얻은 노하우들이 절실히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한 순간들을 대비하여 학교생활 틈틈이 아르바이트 같은 사회경험을 통해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성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께서 큰 꿈을 가지고 대학에 입학했을 때를 늘 상기시키며, 그때의 절실함과 성실함으로 부지런하게 공부해 모두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