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통신과 임상문

임상문 항공전자통신과

학점관리에 신경쓰셔서 재학중일때 취업 하시라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Q) 현재 하고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저는 2015년 2월 부산과학시술대학교 전자통신과를 졸업하여 현재
한국항공우주산업(주)(韓國航空宇宙産業(株), Korea Aerospace Industries, Ltd.)에서
현장 기술직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은 국군의 날인 1999년 10월 1일에 출범된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완제품 항공기를 제작하는 항공 방위 산업체(항공기 종합 개발 회사, 국가 방위 산업체)입니다.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에 본사와 공장 비행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대전광역시 유성구 반석동에 연구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희들은 독자 개발 항공기 외에 항공기 부품, 헬기, 미사일, 인공위성 발사체,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은 물론이고, 다른 회사 항공기의 개조 뿐만 아니라 정비 성능 개량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서류전형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깨알같은 팁이 있다면?!)

우선 서류전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평점관리’라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평점이 좋지 않으면 서류전형에서 불합격할 수 밖에 없으니 말입니다.
평점관리에 있어 가장 기본이자 최선의 방법은 학교 수업에 성실히 참여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후배들에게 조언해주고 싶은 것은 틈나는대로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라는 것입니다. 요즈음 장비들을 다루기 위해 영어는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면접에서는 학과에서 공부한 내용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현장 실무기술과 지원자의 기본 인격소양, 그리고 회사내에서 다른 동료들과 잘 화합하며 생활 할 수 있는 사람인지를 보는 것 같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가 미리 준비해야 할 자격이나 추천할 활동이 있다면?

학교 성적이 좋으면, 그에 따라 제공되는 기회 또한 많아지는 법!
대학 생활에 있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받는 것은 학생의 기본적인 요건이라 생각합니다. 그리도 성적 말고 또 다른 부분이 있다면 앞에서도 말했던 영어/토익 공부로 취업을 대비하는 것 이겠지요.

Q) 마지막으로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후배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은 학교 다닐 때 정신(?)차리고 공부 열심히 하시고, 학점관리에 신경쓰셔서 재학중일때 취업 하시라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졸업해서 열심히 취업 준비를 할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졸업하게 되면 나태해지고 게을러 질 가능성이 좀 더 크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 있을 때 조금이라도 더 많은 기회를 접해보시고, 교수님의 조언도 받아 준비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