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광학과 김현희

김현희 안경광학과

항상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저는 행복한 안경사입니다!

Q) 현재 하고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저는 작년 안경광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아이젠트리 안경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흔히 안경원 취업은 박봉에 근무 조건이 열악하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예전과 달리 현재는 주5일 근무에 월차 등 근무 조건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요즈음 취업은 전쟁이라고 할 만큼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안경광학과는 타 업종보다 취업이 용이하다고 할 수 있으며, 본인의 전공을 살릴 수 있고 향후 자신만의 전문 사업장을 개설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나이의 제약을 받지 않는 평생직장이라는 장점도 있습니다.

Q) 서류전형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깨알같은 팁이 있다면?!)

사회 초년생인 저는 내심 직장 생활을 잘 해낼 수 있을 지 많이 걱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이젠트리에는 멘토링 제도가 잘 되어있어 적응도 빨랐고 힘들지 않게 일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업무 메뉴얼을 통한 석 달 간의 수습 과정은 정말 빨리 지나갔고, 지금은 당당히 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안경사로 일하면서 우리 몸에서 외부 정보의 70% 이상 받아들이는 중요한 기관인 눈을 위한 일을 하고 있다는 긍지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입사하고 일정 기간의 교육을 받고 처음으로 시력 검사를 했을 때가 기억납니다. 기존의 안경으로 0.6도 읽지 못했던 고객께서 안경을 쓰시고 세상이 밝아 보인다며 행복하게 웃으시던 모습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친절한 응대와 수리 서비스가 감사하다시며, 할머님 한분이 다시 찾아오셔서 건네주셨던 따뜻한 붕어빵! 이는 안경사라는 직업이 소중한 눈을 담당하기 때문에 고객이 더욱 큰 고마움을 느끼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안경사라는 직업은 노력한 만큼 정직하게 보답하는 멋진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현재의 저는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많이 배우고 노력할 것입니다. 항상 당당히 고객과 눈을 맞추며 친절히 인사를 나누고 시력을 검사할 것입니다. 상냥한 미소로 가장 멋지고 편안한 안경을 통해 고객의 눈을 밝히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한 발 더 나아가 있을 겁니다. 나의 미래는 내가 고객님의 눈을 밝혀드린 것만큼 밝으리라 믿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항상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저는 행복한 안경사입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