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진 디자인계열(패션연출디자인전공)

어떠한 일을 하더라도
마음가짐에따라 자신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Q) 현재 하고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유) 랄프로렌 코리아 직원이며,
신세계 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폴로 랄프로렌 직영매장 부점장으로 근무 중입니다.
매장 관리자급이며, 주업무는 매장관리/직원관리 등을 합니다.

Q) 서류전형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깨알같은 팁이 있다면?!)

서류준비!! 이력서(사진필수) 기성양식인 판매용 이력서 보단 직접 틀을 만들고 (엑셀이용) 남들보다 다른 양식의 이력서를 준비 했었습니다. 인쇄 종이또한 평범한 흰 종이보단 색다른 종이(한지)로 인쇄하였고 이력서를 접어서 편지 봉투에 넣지 않고 A4 사이즈의 봉투를 만들어서 제출 하였습니다. 면접!! 내가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의 기본적인 정보 수집필수!!
예) 폴로 : 어느나라의 브랜드인지, 어떤 컨셉인지, 브랜드의 역사, 국내시장의 영향력등
팁! 의류 브랜드 이다보니 면접의 기본자세는 면접 보고자 하는 브랜드의 옷을 입고 면접 보러가기!

Q)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가 미리 준비해야 할 자격이나 추천할 활동이 있다면?

글로벌 회사이다 보니 외국어능력이 있다면 많으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자격보다는 크게 자신감! 긍정성! 성실함! 추진력! 만 있으면 됩니다.
활동으로는 단순한 판매직업으로 보이지만 공부하지않고 노력하지않고 일을 할수 없기 때문에 상품의 지식, 섬유의종류, 의류의 특징등을 알고있다면 남들보다 앞서 나갈수있을꺼라 생각 합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취업이 길이 험난하고 힘들다고 하지만 취업의 자리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습니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을 시작하고 어떠한 생각으로 일을 하느냐에 따라서 취업이 문턱이 높을 수도있고 낮을 수도있습니다.
어떠한 일을 하더라도 마음가짐에따라 자신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